2009년 3월 26일 목요일

MS 워드의 버전 저장, 변경추적, 파일비교 기능

MS 워드의 버전 저장, 변경추적, 파일비교 기능

워드에서 잘 사용하지 않는(?) 고급(!) 기능에 대해서 적어 본다.

(1) 버전 저장 - 파일/버전 정보
하나의 파일에 서로 다른 버전을 저장할 수 있다. 한번 작업하고 완료한 문서를 버전 저장하고, 나중에 개정해서 낼때, 같은 문서내에 작업하여도, 버전 저장한 문서의 내용에는 영향이 없다.

(2) 변경추적 - 도구/변경 내용 추적
원본 문서에서 추가적인 수정을 가할 때, 원본 대비 변경한 사항을 표시하게 한다. 표시 방법은 다양하게, 글자색이나 변경표시줄, 밑줄 등등 있으나, 잘 선택하여 사용하지 않으면 오히려 번거로운 점도 있고, 잘 모르는 사람에게는 이거 없애라는 소리를 듣기도 한다. -.-;

(3) 문서 비교 - 도구/문서 비교 및 병합
서로 다른 두개의 문서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표시할 수 있다. 변경추적과 같은 방법으로 표시된다.

공동작업이나, 히스토리가 있는 작업을 관리할 때, 잘 사용하면 약이고, 잘못 사용하면 독이다. 아뭏든 사용하면 많은 도움이 되는 기능인데, 아래 한글에는 없는 기능들이다. ^^;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